임신 극초기를 지나 임신 초기 5주 차에 들어서면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검사로 아기집과 난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때 임신확인서를 받은 후 바로 국민행복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.
국민행복카드
'보육료', '유아학비', '건강보험 임신과 출산 의료비 지원', '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' 등 임신·출산에 관한 진료비 및 의약품 구매 지원해주는 카드입니다.
- 단태아 100만 원
- 다태아(쌍둥이) 140만 원
- 거주지 기준으로 분만취약지는 20만 원 추가 지원합니다.
국민행복카드 신청 방법
- 취급하는 각 카드사에 전화해서 발급받기.
- 산부인과 내에 홍보 부스에서 발급받기.
-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기.
- 사용하고 있는 어플로 로그인 후 발급받기.
- 베베폼, 미즈톡톡, 베팡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받기.
위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5번과 같은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사은품을 취급하고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신청 방법 중 하나입니다. 5번과 같이 베베폼, 미즈톡톡, 베팡과 같은 사이트에서 국민행복카드를 신청하실 경우 주의사항이 있는데 주 거래 카드사일 경우 사은품이 거절될 수도 있고 신청하려는 카드사의 최근 6개월간 실적이 없어야 하고 발급 후 행사 기간 내 10만 원 사용 시 사은품을 지급해주는 방식이라는 것입니다.
발급해주는 사이트 별 카드사와 혜택 비교
● 2022.11월 기준 ●
- 베베폼
-카드사마다 다른 최대 55개의 사은품 중 1개 선택
-사은품 중 카카오페이, 네이버 페이, 신세계 상품권 9만 원, 캐시백 98000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- 미즈톡톡
-카드사마다 다른 최대 80여 종의 사은품 중 1개, 프리미엄 1개 선택
-사은품 중 카카오페이, 네이버 페이, 신세계 상품권 9만 원, 미즈톡톡 상품권 10만 원, 캐시백 98000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- 베팡
-동일한 52종의 사은품 중 1개 선택
-카드사마다 다른 카카오페이, 네이버 페이, 신세계 상품권이 6~8만 원이 사은품 중 포함되어 있습니다.
카드 수령 후에는 신청하신 카드사의 고객센터로 전화해 바우처 등록 요청을 해야 합니다. 참고로 롯데카드의 경우 실물 카드 수령 전 삼성 페이 등록이 가능하고 고객센터를 통해 미리 바우처 등록이 가능합니다.
댓글